top of page
MENU
원광대학교 도시공학과는 국토와 도시에 가치를 더하고 보다 나은 미래의 삶터를 설계하고 구현하는데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1979년 공과대학 소속의 도시계획공학과로 설립되었습니다. 30년이 넘은 역사와 전통을 이어 원광대학교의 대표 학과로 발돋움하였으며 설립 이후 1,000명 이상의 인재를 배출하여 현재 공무원, 공사, 건설회사, 전문 도시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업체 등에서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도시공학은 건축, 토목, 조경 등 건설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가장 기본이 되는 종합 디자인 분야로, 도시계획 및 설계, 도시재생, 스마트시티, 에코시티, 혁신도시, 도시교통, 가로조성, 도시개발 및 재개발 등 다양한 활동 분야에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커뮤니티개발, 공동체활성화, 문화도시, 청소년 도시, 교육도시 등 도시 브랜딩 및 인문사회 프로그램 개발에도 관여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고 본인의 희망에 따라 폭 넓은 진로선택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학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원광대학교 도시공학과에서는 땅, 건조물과 공간,사람과 문화, 첨단 4차 산업기술을 통합하여 도시에 생명을 불어 넣고 보다 나은 삶 터를 가꾸어가고자 합니다. 또한 미래 산업 생태계에 부응하는 인재를 육성하는 요람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그 동안 원광대학교 도시공학과는 우리 사회와 학생에 대한 열정과 헌신으로 도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교수진과 학생이 하나가 되어 대한민국을 넘어서 글로벌 전문 도시교육의 메카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bottom of page